몸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감자볶음!

 

Potato Stir-fry



● 몸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감자볶음



2인분 기준, 감자 2개(300g)와 애호박 반개(100g), 양파 반개(70g), 다진마늘 1큰술 그리고 천일염 1큰술을 준비한다. 먼저 껍질을 벗긴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감자의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참고로 감자는 채로 썰어주는 것이 좋다.

함께 들어가는 애호박과 양파도 동일하게 먹기 좋게 채로 썰어 주는데, 애호박의 단 성분은 소화 흡수력을 높여 감자의 소화를 돕고, 활발한 이뇨 작용으로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그리고 양파의 유황 성분은 강한 항균 작용은 물론 감자의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감자와 궁합이 매우 좋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물 500ml에 천일염 1큰술을 녹여준다. 이 소금물은 반은 감자에, 나머지 반은 애호박에 부어주고 약 3분 정도 절여준다. 이렇게 절이는 이유는 감자의 전분 제거는 물론, 애호박의 좋은 식감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3분이 지나면 감자와 호박을 물에 가볍게 헹군 후 물기를 짜준다. 그 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준다. 팬이 어느 정도 달궈졌으면 먼저 감자부터 볶아 주는데, 중간 불에서 감자가 약 80% 정도 익을 때까지 잘 저어주며 볶아준다. 감자가 익었다면 이제 양파와 애호박을 넣고 골고루 볶아준다. 

이렇게 볶다가 애호박이 연한 색이 올라온다면 다 익은 것이므로 불을 끄고 마지막에 깨와 후추를 뿌려준다. 참고로 감자와 애호박을 소금에 절였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 세 가지 재료들은 몸속 나트륨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함으로 꾸준히 만들어 먹어도 좋다. 담백함과 맛까지 좋은 감자볶음은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아주 좋다. 


100 age health






다음 이전